키오스크? 스마트폰? 나도 할 수 있어!

성산복지관
2022-08-17
조회수 624





성산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‘정보·관계 취약계층의 디지털 격차 해소 및 사회적지지망 강화 프로젝트, 로컬(local)에서 온(溫·on)-택트(tact)하다’라는 주제로 '디지털 멘토링 : 온택트' 사업이 진행되었습니다. 디지털 기기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주민들에게 기본적인 스마트폰 사용부터 길찾기 어플, 기차예약 등 유용한 어플·앱 그리고 키오스크와 같은 무인단말기를 활용해보는 등의 멘토링 활동이 이루어졌는데요.

 

무엇보다  멘토와 멘티가 1:다수로 듣는 수업이 아니라 1:1로 매칭, 멘토링 활동이 진행되어 디지털 기기 사용 관련 나에게 필요한 것을 바로 묻고 답할 수 있다는 이점이 있었습니다. 또 학습 이후 배운 내용을 잊어버렸더라도 주어진 멘토링 횟수 및 시간 안에 여러 번 반복할 수도 있고요.

 

이 사업에 멘티로 참여한 이*수 님은 "젊은이들이 나를 위해 시간을 내어 스마트폰에 대해 알려주어서 고맙다. 모르는 것을 배운 것도 좋았지만 이런 기기를 모른다고 차별받지 않고, 존중받는다는 생각이 들었다."는 참여 소감을 나누어 주셨습니다. 박*영 님은 80세 어머니께 스마트폰을 가르쳐드린 경험을 계기로 이 사업에 멘토로 참여해 주었는데요. 코로나19로 비대면이 강화된 상황에서 디지털 기기에 취약한 어르신들이 얼마나 어려우실까,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자 함께해 주셨습니다.   

 

디지털 멘토링 : 온택트 사업은 하반기(9~12월)에도 똑같은 과정으로 한 번 더 진행될 예정입니다. 디지털 기기 사용에 어려움을 겪는 주민과 디지털 사용 격차 해소에 관심이 있는 분들의많은 참여 바랍니다.

 

▶ 2기 멘토 모집 바로가기

https://sungsan21.org/41/?idx=12614213&bmode=view

 

▶ 멘티 참여 신청 및 문의 : 통합복지1팀 정효선 담당자 / 02-374-5884

2 0